본문 바로가기
find

제철과일 블루베리 효능

by 아포린 2021. 9. 7.
728x90
반응형

제철과일 블루베리 효능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요즘 제철과일 뭐 드세요? 다들 복숭아, 사과 많이들 드시죠?

저는 이때쯤이면 꼭 블루베리 먹어요 조금 있음 맛있는 생과가 나오지 않거든요

이맘때가 제철인 블루베리 지금 생과 사서 드시면 가성비 좋은 가격에 드실 수 있어요

우리가족은 중국 생활을 조금 했었는데 중국은 한국이랑은 다르게 과일값이 엄청 저렴해요

그래서 블루베리, 망고 , 망고스틴, 리치 등등 우리나라에서 비싼 과일들은 엄청나게 먹었어요

그래서인지 블루베리를 좋아하는 우리 공주들 덕에 ㅡㅡ 비싸더라도 블루베릴 생과를 많이 사먹는답니다.

물론 냉동 블루베리는 냉동고에 늘 가득가득. ㅋㅋ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오늘도 블루베리를 사오면서 블루베리 효능 을 알아보고 포스팅 해봐야 겠다 생각들어서 오늘 문 열였어요

블루베리에 대해 많이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한번 더 제철맞은 블루베리 에 대해 알아볼게요

 블루베리- 월귤나무의 일종으로 세계적으로 북반구를 중심으로 150~200종이 분포되어 있으며, 로부시블루베리, 하이부시, 래비트아이블루베리등 세 품종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블루베리는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북미 대륙의 인디언들은 옛날부터 블루베리를 식품으로 사용하였으며 열매와 잎의 엑기스는 괴혈병, 당뇨병, 비뇨기 질환 등의 치료에 사용하였다. 눈에 좋다라는 이야기가 나온유래는 제 2차 세계대전 중에 영국 공군의 조종사가 빵에 블루베리를 빵 두께만큼 발라먹은 결과 희미한 빛 속에서도 물체가 잘 보였다 라고 증언하였다. 이것이 실마리가 되어 학자들이 연구한 결과 시력 개선효과가 있다고 판명되었다.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블루베리 효능

1. 기억력 증진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플라보놀스와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로 이동하여 신경세포 간의 결합을 자극한다고 하는데요, 세포 신경이 자극되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어 기억력 증진과 뇌 기능 활성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에너지 생성과정에서 생긴 활성산소는 노화와 각종 질병의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이때 활성산소는 심장병, 비만, 당뇨등의 질병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질병과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3. 시력보호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블루베리는 시력 향상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구망막에 있는 로돕신은 시력에 관여하는 자주색 색소체인데요. 빛의 자극을 뇌로 전달하여 물체를 볼 수 있게 도와주지만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저하는 물론 안구질환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때 안토시아닌은 로돕신 재합성을 촉진하여 부족한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당뇨망막증이나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4. 뼈건강

블루베리에 함유된 필수 미네랄은 골밀도와 치아건강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세균증식을 막아주는 치주질환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시 치아 건강에 미치는 골다공증 및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칼슘과 비타민 D흡수과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당뇨예방

블루베리 속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은 몸속으로 흡수가 되면서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당분을 에너지원으로 변화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따라서 블루베리는 혈당지수가 높은 분들이 먹기 좋은 과일로 당뇨병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6. 다이어트 도움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체내 지방을 억제해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7. 피부질환 예방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생기는 염증성 피부 질환인데요. 섬유질이 많고 저혈당 탄수화물이 풍부한 블루베리가 여드름 관련한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블루베리의 효능 이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네요. 시력에는 좋은지 알고 있었지만 ㅋㅋ

블루베리가 부작용이 거의 없는 과일이지만 넘 많이 복용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20~30알정도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들이나 수유중인신 분들도 꼭 의사와 상의후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블루베리 섭취시 치아 변색이 올수도 있다고 하니 다 드신후엔 입안을 헹구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제철과일 블루베리효능

 

오늘 블루베리에 대해 여러가지 알게 되었어요.

요즘 생과가 싱싱하게 많이 나오는 계절입니다. 제철과일 블루 베리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칠게요. ^^

728x90
반응형

'fi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0) 2021.09.25
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1.09.10
제철 골뱅이의 효능  (0) 2021.09.06
제철고구마의 효능  (0) 2021.09.03
2021년 9월 띠별운세(토끼띠. 양띠)  (0) 2021.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