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d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by 아포린 2021. 8. 22.
728x90
반응형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비와 바람 폭탄에 정신이 없네요.

하루 종일 집에 있으려니 답답해서 잠깐 아이와 함께 아파트 상가에 있는 마트에 다녀왔어요

요즘은 바쁜 일상도 그렇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인터넷 장보기가 습관이 되어서 마트 돌아보는 일이 많이 줄었어요

그래서인지 오랜만에 신선한 마트 냄새 맡으니 좋더라구요. ㅋㅋ

과일코너 보니 사과가 많이 보이던데 청사과 많이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전 여름에 나오는 청사과 우리나라에선 아오리 사과로 더 불려지는 사과를 좋아하거든요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바쁘게 사느라 청사과가 나오는지도 모르게 시간을 보냈네요.

반가운 마음으로 한봉지 들고 집에 왔네요.

씻어 먹어보니 역시 아오리사과만의 신맛과 단맛이 정말 맛있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아오리 청사과! 좋은 효능도 많을 것 같아요

제가 한번 알아봤어요 ㅋㅋ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청사과는 풋사과라고도 하며 사과가 빨갛게 익기전에 어린사과로 아오리 사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청사과는 품종에 상관없이 크기는 4cm 이하 무게는 40g이하인 미성숙한 사과를 말합니다.
청사과는 빨간사과에 비해 폴리페놀이 10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청사과에는 무기질 단백질 그리고 각종 비타민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청사과  아오리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장활동과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탈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껍질때 먹어야 좋은효능이 나타나는거 아시죠?

청사과 아오리 사과의 효능

2. 항산화 효과

몸속에 활성산소가 쌓이면 노화도 빨리오고 건강에 여러가지 적신호가 오게 되는데요, 청사과에 풍부한 퀘세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중에 한가리로 피부노화에서 부터 건강에 이르기까지 황산화작용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치매와 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등 혈관성 질환의 예방과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청사과 아오리 사과의 효능

4. 피로회복 효과

비타민C와 유기산 그리고 구연산과 주석산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뼈건강

청사과에는 칼륨과 구리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뼈 성장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류마티스 등과 같은 만성적인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또 페경기에 여성들이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

6. 눈 건강

비타민C, A 성분등 다양한 영양소가 자유라디칼로 부터 망막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안구질환과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밖의 효능 으로 청사과에는 프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천식이나 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면 꾸준히 섭취시에 면역력에 도움이 됩니다.

또 알레르기나 감염을 예방, 항산화, 항염 작용을 해 폐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청사과의 식이섬유는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고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시켜 당뇨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청사과 아오리 사과의 효능

 와 ~~~~청사과 아오리사과의 효능이 정말 많네요. 제가 알던 사과의 효능과는 다른 효능들이 엄청 많았네요.ㅋㅋ

청사과는 생으로도 많이 드시지만 청사과를 분말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청사과 아오리 사과의 효능

그만큼 분말이 체내에 흡수가 더 빠르고 반응이 빨리 나타나서인 것 같아요.

몸에 좋은 청사과! 여름에만 맛 볼 수 있으니 많이들 드시고 얼마 남지 않은 여름 잘 보내세요^^

그럼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fi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 전 애인이 나타나는 꿈  (0) 2021.08.30
청귤의 효능  (0) 2021.08.26
자두의 효능  (0) 2021.08.19
여주의 효능  (0) 2021.08.17
그래놀라 효능  (0) 2021.08.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