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d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by 아포린 2021. 9. 25.
728x90
반응형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요즘 아침 저녁으로 많이 쌀쌀해졌어요.

정말 가을이 왔구나 하고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아침에 따뜻한 차를 한잔씩 마시고 있는데

요즘 즐겨 마시는 히비스커스 차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유의 신맛도 좋고 색깔도 예쁘고 여성에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 즐겨 마시는데 정말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무얼까? 하고 궁금하더라구요.

그럼 한번 알아볼게요. ^^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아욱과에 속한 식물로 '신의 꽃'이라고 불리며 유럽, 남아프리카, 중국 등지에서 분포하며 붉은 꽃잎이나 열매를 말려 차로 사용하는데 루비색의 빛깔과 향이 독특한 낭만적인 차이다. 색이 선명하여 소스나 젤리등을 만들 때 이용하기도 하고 매혹적인 색깔은 다른 차와 브랜딩할 때에도 많이 쓰인다.

히비스커스의 효능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1. 노화방지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활성산소로 인한 모든 유형의 신체 손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2. 체중조절

히비스커스에는 풍부한 양의 HCA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대사활동을 억제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3. 피부미용

히비스커스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관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비타민A와 C가 피로 완화와 피부 노화예방 등 미백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4. 항산화 작용

붉은 꽃잎인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몸안에 활성산소를 배출해주어 차로 꾸준히 마실 경우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5. 혈압, 콜레스테롤 감소

히비스커스에는 퀘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순화에 도움을 주고 칼륨과 나트룸 배출을 도와주어 붓기를 빼주고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쿨레스테롤 수치 감소에도 효능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 시키면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6. 갱년기 완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서 호르몬 불균형으로 올 수 있는 각종 여성 질환과 갱년기 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고 따뜻한 차로 마실 경우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7. 눈 건강

히비스커스에는 폴리페놀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에는 효능도 많지만 부작용이 조금 있습니다.  히비스커스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자주 섭취할 경우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서 조금씩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임산부나 수유분들은 특히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환자들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보인다 하니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맛이 강한 차이므로 공복에는 속 쓰림이 있을수도 있으니 식후에 디저트로 드시는걸 권합니다.

제가 몸이 조금 찬편인데 많이 먹음 안될 것 같네요 ㅠㅠ 좋아하는데 ㅠㅠ

히비스커스 효능과 부작용

 

그래도 좋은 효능이 많이 있으니 잘 둘러 보시고 섭취하세요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fi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10월1일 띠별운세  (0) 2021.10.01
석류의 효능  (0) 2021.09.29
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1.09.10
제철과일 블루베리 효능  (0) 2021.09.07
제철 골뱅이의 효능  (0) 2021.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