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d

제철 골뱅이의 효능

by 아포린 2021. 9. 6.
728x90
반응형

제철 골뱅이의 효능

 

안녕하세요! 벌써 9월 첫째주를 넘어가고 있네요. 시간 참 빨리 가죠 ㅠㅠ 붙잡고 싶은 시간들이 참 많은데 넘 빨리가서 속상하네요.

오늘은 친정엄마가 사위 좋아한다고 강원도에서 보내신 골뱅이에 대해 얘기 해보려 합니다.

골뱅이 또는 백골뱅이라 부르죠  백골뱅이 아시나요?

백골뱅이 효능

골뱅이(물레고둥)- 신복족목 물레고둥과의 복족류이다. 동해안에서 어획되며 봄, 가을이 제철이다. 통발을 이용하여 어획하며 부드러운 살맛이 좋아 식용한다. 동해안에서 어획되는 여러 종류의 고둥 중 가장 유명하다. 근래에는 어획량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수심 70~ 500m사이에 서식하며 한국과 일본 해역에 분포한다.

백골뱅이 효능

저는 엄마가 그냥 늘 백골뱅이라고 부르셔서 백골뱅이라 알고 있었는데 정확한 명칭이 있었네요.

물레고둥이라고 하는 저 골뱅이를 저희 남편이 좋아해서 1년에 두어번 친정엄마가 시켜주셔요.

고향이 속초여서 아직 지인들이 많이 속초에 계신다고 ㅋㅋㅋ

사위사랑 장모라고 대단하셔요

오늘은 그래서 제철맞은 백골뱅이도 왔겠다 제철 골뱅이 효능 알아보려 포스팅 문 열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한번 알아볼게요 ^^

백골뱅이 효능

백골뱅이 효능

1. 피부미용

골뱅이의 단백질에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히스친 점액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노회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골뱅이 효능

2. 노화방지

골뱅이는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아연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조직을 재생하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골뱅이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중 히스친 점액은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명약이라고도 불리울 만큼 노화를 억제해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골뱅이희 효능

3. 눈 건강

골뱅이는 눈에 돟은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하나로 망막형성과 시력회복에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이기 때문에 이 타우린이 풍부한 골뱅이를 자주 먹으면 눈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골뱅이 효능

4. 스테미너 향상

골뱅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콘스트로이친이라는 성분이 남자들 스테미너에 좋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골뱅이가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백골뱅이 효능

5. 다이어트시 영양보충

골뱅이는 영양의 보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영양이 매우 풍부한 건강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골뱅이 당 100g당 86kcal의 대표적인 저열량 식품이기도 하며 칼로리에 비해서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살이 찔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다이어트를 할때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보충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골뱅이를 먹을때 나트륨을 많이 첨가라는 경우 오헤려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백골뱅이의 효능

 

골뱅이가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이었네요. ㅋㅋ 울 아저씨 알고 좋아하는 걸까요?

여튼 오늘 맛있는 골뱅이 먹고 효능도 알게된 날이네요.

지금부터 골뱅이 제철이라 하니 제철맞은 백골뱅이 한번 드셔보세요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고 요리 방법도 쉬워 드시기 좋아요

그럼 오늘  포스팅 여기서 마칠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728x90
반응형

'fi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1.09.10
제철과일 블루베리 효능  (0) 2021.09.07
제철고구마의 효능  (0) 2021.09.03
2021년 9월 띠별운세(토끼띠. 양띠)  (0) 2021.08.31
(꿈해몽) 전 애인이 나타나는 꿈  (0) 2021.08.30

댓글